대학교 어디에도 글쓰기 훈련을 위한 프로그램은 마련되
어 있지 않다. 이런 상황에서 유일하게 가능한 것은 스스로 훈련하는 길뿐이다. 특히 대학
생활은 글쓰기를 적당히 공부해서 되는 대로 쓰고, 리포트는 적당히 베껴서 제출하면서 대
학 생활을 마감한다. 글쓰기를 남의 일처럼 생각하고 되도
② 데이터시트 및 보고서 형태로 표현
담당 강사는, 대부분의 영역에서 1등급이었던 유종이의 성적이 4월 하순 이후로 급격하게 떨어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 결과를 보고, 강사는 유종이에게 단순 학습 관련 문제가 아닌 다른 부분에서 큰 문제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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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의 이야기 수업에서 교사가 이야기 구조와 관련된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정교한 교수-학습 전략을 구안하여 적용하여야 한다. 이야기 구조 수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정교한 전략이나 하위 전략의 개발이 요청된다. 이는 이야기 구조 교육의 실현 과정에서 더 구체적으로 개발될
우리는 최근 도입된 수시입학제도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수시입학제도는 우수학생을 미리 확보하고 다양한 입시전형, 대학선택의 기회확대 그리고 전문인력 확보의 긍정적인 취지를 가지고 출발을 하였다. 그러나 완벽한 제도가 없듯이, 수시입학제도는 문제점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지방 학생들의
본 연구의 목적은 창의력개발 교육프로그램의 교육효과 차이를 검증하는데 있다. 본 연구에서 적용한 창의력개발 교육프로그램은 창의력의 인지적 영역과 정의적 영역을 양 측으로 구성된 Treffinger(1980)의 창의적 학습모형을 바탕으로 하고 한국교육 개발원의 사고력 프로그램과 Osborn과 Parnes의 CPS 모델
1. 서론
1-1. 대학국어 수업의 현황
현재 서울대학교에서 시행되는 교양 과목 중에 하나로 「대학국어」는 1학년 신입생 전체를 대상으로 1학기 또는 2학기에 필히 수강해야 하는 필수 교양 과목이다. 학점 수는 3학점으로 일주일 2시간의 수업과 2시간의 실습시간으로 이루어지며 국어국문학과에서
2.1. ‘포켓몬스터의’ 계보
‘포켓몬스터’는 일본의 게임사 ‘Game Freak’이 1996년 2월 27일 발매한 닌텐도 GB용 게임인 ‘포켓몬스터 적•녹’으로부터 시작되었다. 게임이 큰 성공을 거두자 이듬해인 1997년 게임을 애니메이션화한 TV용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가 방영되었다. 이 TV판 애니메이
국어국문학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미래에는 한국어와 한국 문학의 가치를 더욱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Tip
○ 지원동기의 맥락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
○ 첫번째로 꿈의 실현하기 위한 유일한 학교와 학과이다.
○ 두번째로 대학 학부에서 다양하거나
1. 주제 : 선어말어미 〔-겠-〕의 의미
2. 참고문헌과 그 내용 요약
(1)선어말어미 〔-겠-〕에 관한 연구 / 박근호 / 경북대학교 / 1990
선어말어미 〔-겠-〕의 의미기능과 역사적 형성과정을 중심으로 논의를 전개하고 있는데, 여기에서는 〔-겠-〕의 의미기능만을 살펴보도록 한다. 먼저 현재국어에